2019년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민속놀이한마당 “上元우리노리”성료
2019년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민속놀이한마당 “上元우리노리”성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2.19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 지부는 216() 14시부터 조치원청소년수련관에서 한 해 중 달이 가장 밝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청소년들과 지역주민 300여명이 함께 참여해 2019년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민속놀이 한마당 上元우리노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잊혀 가고 있는 우리 민족의 다양한 풍속과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정월대보름 행사에는 한 해 소원을 기원하는 소원지쓰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팽이치기, 공기놀이, 복주머니접기 등의 민속놀이와 추억의 놀이마당이 운영되었고, 떡과, 어묵, 달고나 등의 먹거리부스, 제기차기와 딱지치기 경연대회 등이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부모님과 행사에 함께 참여한 김모양은 (교동초 2학년) “교과서로만 보고 배우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었고 부모님과 같이 할 수 있는 행사여서 더욱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2019년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은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가 주관하였으며,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지역자활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부강지역아동센터, 세종지역아동센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가정형Wee센터, 조치원청소년수련관 등의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마당운영과 공연 등으로 함께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