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제12기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1.26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의 목소리로 세계를 채우다 -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운영자 대표 황상미, 구 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문화의집 수련시설의 주인인 청소년이 이끄는 제12기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모집하고자 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여성가족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등)에서 운영해야하는 참여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구성은 10인 이상 20인 이내의 9~24세 청소년이며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목적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 봄으로써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할 수 있고,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 청소년 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 개선되고 반영하여 더 나은 청소년수련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목적에 따라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질 좋은 프로그램과 활용하기 좋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2019315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있으며 필요한 서류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부모님동의서, 추천서를 메일(jcw7939@gmail.com) 또는 우편(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문예회관길22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으로 선발 된 청소년은 임기기간 동안 매월 정기회의, 프로그램 및 시설모니터링, 청소년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청소년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타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와의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행사 및 캠페인 진행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문화 진흥에 기여하게 된다.

지원서 및 자세한 사항은 세종청소년진흥재단(http://www.sjokyd.org)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되고, 추가적인 문의는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044-867-7939, 이아림 청소년지도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