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군면 평기리 친환경 무료 얼음 썰매장 인기
장군면 평기리 친환경 무료 얼음 썰매장 인기
  • 석 일 기자
  • 승인 2019.01.0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연 결빙 방식 3000㎡ 규모 운영…가족단위 방문객 발길 -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한경희)와 평기리청년회(회장 이기형)가 평기리 마을회관 인근에 조성한 친환경 얼음 썰매장이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평기리 친환경 얼음 썰매장은 장군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제안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약 3000㎡ 면적의 논 부지에 자연 결빙해 조성된 것으로, 다음달 10일까지 매일 10~16시 사이 무료로 개방된다.

특히 얼음 썰매장에서는 청년회에서 직접 제작한 100여 대의 전통썰매와 장군면 주민자치위원회와 남양유업의 후원으로 군고구마, 군밤, 요구르트 등 간단한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평기리 얼음 썰매장은 기온상승에 따라 얼음이 녹아 일시적으로 폐장할 수도 있는 만큼 방문 전 장군면사무소(☎044-301-5600)로 운영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김선철 이장은 “올해 처음으로 썰매장을 운영한 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마을에 활기가 넘치고 마을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과 단합도 향상됐다”고 밝혔다.

임윤빈 장군면장은 “평기리 자연 친환경 얼음 썰매장이 어른들에게는 아련한 옛 추억과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겨울 농촌 전통 썰매타기. 팽이치기 등 체험을 가질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이 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농촌 체험자원을 발굴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