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세종중앙, 우수종사자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사회복지 세종중앙, 우수종사자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석 일 기자
  • 승인 2018.12.2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우수종사자 및 우수 사례 선정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대표이사 김봉주)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주관한 “2018년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사업보고대회”에서 우수종사자 및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 날 행사는 12월20일 오전 11시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을 총괄했던 전미경 사무처장이 우수종사자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서비스 이용 및 돌봄 활동 사례 공모”에서 우수장애아돌보미(양한석)부문에 “한 세대를 보내며” 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날 행사에는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관련 지자체 담당공무원, 사업수행기관 17개소 실무자, 장애아돌보미 및 서비스 이용가정 등 사업관련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장애아동복지지원법 24조(돌봄 및 일시적 휴식지원서비스지원) 1항에 의거장애아동 가족의 일상적인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보호자의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만 18세 미만의 장애아동과 생계·주거를 같이 하는 전국 가구 평균 소득 100% 이하 가정이 신청 가능하다.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은 전문적 교육과정을 수료한 돌보미가 가정을 방문해서 장애아동 보호를 지원하는 돌봄 서비스와 가족관계 회복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장애아가족 문화, 교육, 상담·치료, 자조모임, 정보공유 5개의 휴식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봉주 대표이사는 "전래없는 성과에 박수를 보내며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은 앞으로도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역할을 앞장서며, 장애아동 및 장애아가족들을 위한복지증진에 힘쓰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