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하이텍고등학교, 기능 인재의 산실로 거듭나다
세종하이텍고등학교, 기능 인재의 산실로 거듭나다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12.0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재민 학생, 학업과 병행하며 고교 진학 후 총 6개 자격증 취득 -

세종하이텍고등학교(교장 이재규, 세종하이텍고)2학년에 재학 중인 하이텍기계과 장재민 학생이 지난 10월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총 6개의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세종하이텍고는 세종시 유일의 특성화 고등학교로서 일반계고등학교와는 다른 전문직업인 육성을 위한 특별한 커리큘럼과 기능반 운영,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수한 기능인재들을 기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러한 학교의 지원에 힘입어 장재민 학생은 2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11월까지 고등학교 진학 이래로 총 6개의 자격증(선반기능사, 밀링기능사, 특수용접기능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컴퓨터활용능력 2, ITQ 아래한글 A)을 획득했다.

장재민 학생은 “1학년 7월부터 지금까지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틈틈이 방과 후에 기숙사 정독실에서 공부하며 얻은 성과라 기쁨이 더 크다,필기시험부터 실기시험까지 학교에서 받은 방과 후 수업이 큰 도움이 됐고 특히, 기능사 필기시험 합격 후 한 달여의 기간 동안 방과 후에 실기 지도를 해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재민 학생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128일 진행될 ITQ 엑셀 시험을 치를 예정이며 졸업 전에 더 많은 자격증을 획득하고 선배들을 본받아 공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