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성황리에 열려
2018년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성황리에 열려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12.02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130일 고운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 청소년 및 지도자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및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단체사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단체사진

여성가족부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1부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과 2부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단체사진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단체사진

1부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에서는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타의 모범을 보인 청소년(개인/동아리), 지도자, 우수터전, GYSD참여 청소년 가족에게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비롯 세종시장상, 세종시의회의장상, 세종교육감상 등 총 21개의 상이 전달됐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 축사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 축사

2부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은장 동장 5),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금장 은장 13·동장 26) 48명의 청소년에게 포상인증서 및 부상이 주어졌고, 포상청소년을 배출한 지도자에게 청소년 육성에 대한 감사 선물이 제공됐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활동이 중요해진 만큼 청소년성취포상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경쟁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성취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세종시 내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개최되는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은 세계 140여 개국에서 운영 중인 자기성장프로그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한국형 프로그램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각 금장, 은장, 동장 과정에 도전해 성공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이고,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다양한 청소년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세종지역 초.대학생 및 동아리를 발굴하여 우수사례에 대해 시상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봉사활동 참여확대 위해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