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적 학교, 회복적 도시를 위한 강연회 개최
회복적 학교, 회복적 도시를 위한 강연회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11.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_한국회복적정의협회 협약 체결 -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센터장 류권옥)은 지난 21() 사회공동체적 책임의식과 연대를 통해 회복적 도시를 구현함으로써 지역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회복적 학교, 회복적 도시를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21일 오후 330분부터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 회복적 학교, 회복적 도시를 위한 강연회는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사)한국회복적정의협회, 세종시청소년유관기관 실무자, 1388청소년지원단, CYS-Net 실행위원, 학교 교사 50여명이 참석했다. 강의에 앞서 세종시 학교 밖 청소년들로 구성된 꿈드림밴드가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강사는 현재 교육부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재영이사장을 초청하여 진행됐다. 상호 존중받는 평화로운 지역공동체와 회복적 도시 구현을 주제로 최근 증가하는 청소년폭력예방에 회복적 생활교육의 필요성을 다양한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2시간 가량 진행된 강연회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사)한국회복적정의협회의 협약식으로 끝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회복적 정의 교육 및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학교폭력예방 환경 조성과 회복적 학교, 회복적 도시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