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참여기관, 참여자 추가모집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참여기관, 참여자 추가모집
  • 세종굿뉴스
  • 승인 2018.08.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위탁운영기관인 휴먼에듀피아에서 퇴직 전문인력 재능활용 사회공헌활동 참여자와 참여기관을 8월 말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퇴직 전문인력 재능활용 사회공헌사업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겸비한 퇴직 중장년들을 전문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영리단체나 사회적기업 등에 배치하는 것으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이다.

올해 50명을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 추가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며 해당 분야 경력 3년 이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관심 있는 만 50세 이상 퇴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 소지자는 3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것으로 인정한다.

사회공헌활동 참여자로 선발되면 사전 교육을 받은 후 관내 사회적기업, 복지시설, 비영리단체 등에 배치돼 사회서비스, 문화예술, 교육연구, 상담멘토링 등 13개 분야에서 월 120시간, 480시간까지 활동할 수 있다.

14시간 이상 사회공헌활동 참여자에게는 활동실비 8000(식비, 교통비)과 시간당 2000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한편, 사회적기업, 비영리법인 및 단체, 사회적협동조합은 참여기관으로 이 사업에 함께할 수 있으며, 필요한 사회공헌 인력을 배치 받게 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퇴직 전문인력과 사회적기업, 비영리법인 등은 '주식회사 휴먼에듀피아 (044-868-365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