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초등학교, 신채은 학생 ‘올해의 청소년 발명기자 대(大)기자’선정
한솔초등학교, 신채은 학생 ‘올해의 청소년 발명기자 대(大)기자’선정
  • 조운자룡 기자
  • 승인 2018.05.2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학년 신채은 학생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 수상 -

한솔초등학교(교장 박옥순, 이하 한솔초)는 특허청(청장 성윤모)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가 주관하는 2018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에서 한솔초 신채은 학생(6학년)올해의 청소년 대()기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발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모여 발명과 지식재산에 대해 자유롭게 기사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청소년 모임으로신채은 학생은 올해 15번째로 개최된 2018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에서 발명대회 출품 경험, 알기 쉬운 과학원리 소개, 발명전시회 관람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내용을 주제로 기사를 작성하여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아 올해의 발명기자 대()기자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서 신채은 학생은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세바시)’과 연계하여 청소년 발명기자단으로 활동하며 느낀 점을 문제가 없는 게 문제입니다를 주제로 문제라는 단어를 여러 의미로 해석하는 강연도 선보였다.

신채은 학생은 기자단 활동과 발명 과정을 통해 더 많은걸 배우고 싶고, ‘넓은 세상을 보라는 부모님의 말씀처럼 더 많이 보고, 듣고, 배우면서 꿈을 이루고 나와 내 주변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